2022-11-3
김어준 뉴스공장을 듣다 김용남 개뼉따구 같은 새끼의 조가튼 괴설에 열 뻤쳐 한 줄 적음.
이 개뼉따구 씨베라 왈
"서울에서 이렇게 압사 사고가 일어난 게...물론, 이번 사고 보다는 희생자가 더 적었습니다만...1950년에 있었다고 해요...그러니까 지금...70년이 넘는 동안 이런 사고가 없었던 거죠. 그러다 보니까 이게 뭐할까요...이..확률적으로 ...이... 기본적으로 난 적이 없고 그러다 보니까 예상을 못했던 거죠"
이 새끼 의도는 그냥 비행기 사고 보다 더 확률이 적은 사고가 난 것뿐이란 거다. 말하자면 100년에 한번 올까말까한 천재지변과 같은 급....그래서 뭐....조또 예상을 못했다는 거다.
하- 이 존마난 개시키!
봐라! 이 존마나! 귀때기 이리 갖다 대
그럼......
해마다 그 좁은 지역에 올 해보다 더 많은 몇 십 만명 모이는 헬로윈 파티였지만.... 사망 사고 한 건 없이 모두 잘 지나갔던 연례행사였고 .....그렇다는 것은 잘 돌아가는 매뉴얼이 있었다는 것이고....혼잡경비에 대한 대책과 노하우가 있었다는 것이다 작년 까지는 말이다. 그치? 이 씁세야?
그리고 올 해....용산구 지자체에서도 이번 헬로윈파티에 관한 대책회의도 했고..... 언론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에 대한 보도도 했겠다....예상대로 당일 인파가 몰려 대단히 혼잡해졌고....급기야 좁은 골목에서 서로 뒤엉켜 서로 옥신각신 심각한 사태에 직면한 많은 사람들이.... 겁에 질린 나머지 무려 4시간 동안 79회나 122에 제발 살려달라고 전화를 했는데..... 이런 비상 상황에서 경찰이 출동도 안하고 손을 놓고 있어서.... 무려 156명을 압사시켜 다 죽일 확률은 도대체가 씨발! 도대체가 대체 얼마나 돼냐? 이 존만한 개시키야!!
그리고 뒤이어 법적 책임을 제일 먼저 져야 할 사람은 뒤에서 "밀어! 밀어!" 한 사람을 찾아내서 그 사람에게 폭행 치사상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 이 존마니 누가 검사 출신 아니랄까바 협박질은...만만한게 그저 민간인이지?...귀때기 또 갖다 대 씁세야!
지금 156명이 어떻게 죽었지?
존나 좁은 골목길에 수 백명이 엉켜 옴짝달짝 못하는 상태에다.... 앞 상황을 모르는 골목과 이어진 양쪽 큰길에 있는 수 천 수 만이 될지도 모를 인파가 전진 하려고 밀어대는 양방향 압력 또한 어마어마하겠지? 그치? 그 상황에선, 골목 중간이든, 뒤든, 앞이든, 별반 다르지 않는 상황일테고....오케이?
에드윈 갈레아 영국 그리니치대 공학 및 과학과 교수(화재안전공학그룹 리더)는 "사람들의 행동 패턴을 수학적으로 모델링해 분석한 결과.... 사람들이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기준이 단위면적(1m2)당 4명 미만일 때까지"라고 말했고..... 4명을 넘어서면 점차 개인의 움직임에 제약이 생기며 '볼 베어링'이 돌아가듯 의지와 상관없이 움직이게 된다고 한다.... 그러다 군중 밀도가 단위면적당 6명을 넘어서면 '점진적 군중붕괴(progressive crowd collapse)'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또 국내 재난 안전 전문가 말에 의하면..... 이태원 참사 상황은 0.3평에 10명의 사람이 있었다고 추정을 한단다.....그 전문가는 또 그런 면적에 4~5명만 돼도 사람들의 혼란이 발생하고.....8~10명 정도가 몰려 있으면 숨을 쉴 수 없어 기절하기 시작한다고 말한다.....또 패닉에 빠지고 이상한 행동으로 통제가 불가능한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용남아! 눈 감고 대가리를 붕-하고 공중에 띄어 봐. 그리고 상상을 해 봐. 그리고 니가 저 상태에 한사람이라고 생각을 해보는 거야.
알았지?
자----
레드-----썬!
어때..? 무섭지? 그치? 존나 무섭지? 숨도 못쉬겠고...막 공포스럽고 씨바! 곧 죽을 것만 같지? 거기서 니가 20대때 존나 읽었던 형법을 떠올려 봐. 뭐가 떠오르지?! 형법 제22조 제1항의 긴급피난.....그려그려 그거....
자 이제 다시 생각하니 혹....인파들 속에서 들렸던 "밀어 밀어"는 곧 죽을 것 같은 공포심에 그 상황을 벗어나려는 무의식적인 행동들 아니었을까?
어때? 관점을 달리 하니 조금 다르게도 생각이 되지?
물론, 법은 니가 나보다 더 잘 아니까 내가 틀릴 수도 있지만 내가 틀리고 니가 맞어도... 니가 그 논리로 변호하는 굥정권의 책임은 절대 벗어 날 수가 없을 거다.... 이게 파고다 용어로 '양수겹장 외통수' ....빼도 박도 못할 빼박 이라는 거다.....왜냐하면... 니 주장이 맞어도 시민을 단위 면적당 도저히 견딜 수 없는 극한 상황으로 몰고 가 패닉에 빠트리고..... 군중들이 '밀어 밀어' 같은 이상한 행동을 하게 하고.... 사람의 이성 마저 통제불능 상태로 만든 건.....바로 그 장소 그 시간에 굥정부 행정의 부재 때문인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팩트고 참사의 시작이 된 거다.
그리고 한국 정부에 책임이 있다고 말한 이란 정부는 잘못한 거다......?
얌마! 이란 국민이 5명이나 사망했다. 그런데 굥정부 관계자 어느 누구 하나 사과나 책임지려는 사람은 없고 너 처럼 천재지변급으로 취급하며 잘못을 다 군중으로 몰고 가는데 그럼 니가 이란 정부관계자라면 눼-눼 하고만 있겠니? .....외신 좀 들여다 보거라.....다 굥정부 책임이라잖어.....이거 잡아 뗀다고 될 일이 절대 아니게 된 것 같다. 지금 이 사태가....외국인 사망자가 14개국 26명이란다..... 거기에 미국 하원의원 조카도 있다고 하더라...그러니까 눈치 좀 챙겨 이 존마난 새캬! 굥 빤다고 니 욕구가 해결이 되겠니? 너 '그런다고 공천 못 받아' 새꺄.
덧붙여서/
[취재수첩] '참사'를 '사고'로 용어 통일하자는 정부
오늘 길거리에 붙은 현수막을 보니
더불어 민주당=참사=희생자
국민의 힘=사고= 사망자
그러네?
이게 모니?
참사는 비극적이고 끔찍한 사고 라는 말이다...
156명이 좁은 골목에서 압사로 죽은 게 끔찍한 참사가 아니면....도대체 뭐가 끔찍한 거니?
'끔찍'을 사망자 수로 가르는 거니? 아님? 진보좌파 잘못으로 사망한 사고에만 해당이 되는 거니.....?
씨발! 그러지 말자. 전화도 안하고 월북하다 죽은 도박 공무원은 정부책임이라 순직이고 연금과 보상금도 준다며?
너그러워....
존나 너그러워.....
참
그리고.....
통장잔고증명서 위조 등....
사기혐의로 실형받고 2심 재판중에 굥 장모가 낸 신변보호요청을...대번에 내줬다면서?
하- 너그러워 너그러워....
씨발! 존나 너그러워
내생각/
참사를 사고로 바꾸려는 새끼가
바로 범인이다.
▶ ◀ 이번 참사로 희생된 156명의 넋에 머리 숙여 조의를 표하고 유가족분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부상자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빕니다.
친구들에게...